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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징 후가공

Updated: May 7



패키징은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구매를 유도하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매체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품질 패키징은 다른 제품과 차별성을 가져 소비자들에게 더욱 긍정적인 인상을 남깁니다. 소비자들은 종종 패키징의 다양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를 판단하기에 포장의 디자인, 색상, 이미지, 텍스트, 재질 및 기능성은 화장품 브랜딩에 중요한 요소이며, 일반적으로 제조 과정 중 후가공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후가공은 초기 제조 단계 후 디테일 추가, 수정, 개선을 통해 특별한 요소를 더하거나, 기능성을 높이거나, 법적 규제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생산 과정 중 하나입니다.

패키징의 여러 가지 후가공 기술을 소개합니다.



1. 컬러 사출

제조 과정 중 재료 수지에 색상 첨가제를 혼합하는 과정으로, 팬톤 컬러를 기반의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투명도 조절, 단색 또는 그라데이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명 컬러 사출


그러데이션 컬러 사출


2. 인쇄

스크린 인쇄(실크 인쇄), 열전사 인쇄, 3D 인쇄의 잉크 인쇄 방법을 통해 브랜드 정보 또는 추가 디테일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a. 티셔츠 인쇄와 같은 방식인 실크 인쇄는 인쇄 스크린의 지정된 패턴으로 잉크를 흘려보내는 기법입니다. 플라스틱 용기의 평평하거나 곡선인 표면에 인쇄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로, 한 번에 한 색상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b. 타투 스티커를 붙이는 것과 비슷한 방식인 열전사 인쇄는 특수 종이나 필름에 인쇄된 그래픽이나 이미지를 열과 압력으로 패키징재에 인쇄하며, 여러 색상을 동시에 인쇄할 수 있습니다.

c. 3D 인쇄는 포장재에 로고, 패턴, 이미지를 추가하여 입체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기술입니다.


실크/스크린 인쇄


열 전사 인쇄


3D 인쇄


3.  레이블링

라벨링은 제품 정보, 바코드 또는 홍보 메세지의 라벨이나 스티커를 부착하는 과정입니다.



라벨링

4. 핫 스탬핑

열과 압력을 사용하여 표면에 컬러 또는 금속 호일을 입히는 방법으로 장식, 로고, 텍스트를 추가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기법입니다.




핫 스탬핑

5. 코팅

코팅은 패키징 표면에 기능적, 미적, 보호 목적으로 포장재 표면에 층을 입히는 과정입니다. 광택, 무광, UV, 소프트 터치 코팅 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화장품 패키징에 주로 사용되는 코팅 옵션을 소개합니다.


a. 광택 코팅은 광택감 있으며 반사적인 표면을 만들어 제품의 매력을 향상시키고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b. 무광 코팅은 비반사적인 벨벳 질감을 연출하여 세련되고 모던한 매력을 만들어 줍니다.

c. UV 패키징은 포장 표면에 투명하고 윤기 있는 층을 입혀 색상의 생동감을 강조하고 광택감을 주며 긁힘으로부터 일정 수준 보호할 수 있습니다.

d. 소프트 터치 코팅은 벨벳처럼 부드럽거나 고무 같은 질감을 적용해 촉각을 더해줍니다. 제품을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무광 / 유광 코팅

UV 코팅
소프트 터치 코팅

6. 금속화

금속화는 플라스틱 표면에 얇은 금속 레이어를 입혀 제품의 비주얼 매력과 전체적인 성능을 강화하는 공정입니다.


금속화

7. 홀로그래픽 효과

홀로그래픽 효과는 홀로그래픽 재료나 인쇄 기술을 사용하여 변화하는 색상이나 패턴을 만드는 기법 입니다. 주로 라벨, 상자, 패키지 필름 또는 제품 용기에 적용해 매력적인 비주얼을 만들어 줍니다.



홀로그램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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